충북 영동 당일여행, 아이와 함께 영동포도따기 체험~
충청북도 영동 당일 여행으로 영동포도축제를 다녀왔는데 아이와 함께 가족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영동포도축제 마지막 날인 일요일 아침에 포도 따기를 체험했는데 방울 달린 포도만 봐도 즐거웠습니다. 3년 만에 열린 영동포도축제는 8월 25일~8월 28일까지 열렸습니다. 포도 매장에서 포도를 사는 분들이 많고 캠벨에 이어 샤인머스캣이 인기입니다. #영동포도축제 #충북영동 #당일여행 #영동포도따기체험 #어린이와 함께
영동포도 따기 체험을 했는데 재밌어요. 포도를 2kg 따서 가져가는 체험입니다. 마지막 날 아침 일찍 갔더니 저희가 첫 손님이래요. 영동외에서 기차를 타고 관광버스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점심시간이 지나면 축제장이 북적이거든요.
도착하면 2kg짜리 포도 상자, 포도 가위를 접수처에서 받아서 안내해 주는 포도밭에서 포도를 따서 박스에 넣으면 되는데요. 나갈 때는 저울에 무게를 싣기 때문에 무게 2kg짜리 포도밖에 못 가져가요, 포도송이 크기에 따라서 4륜~5륜 정도.
포도 따기 체험장 입구까지 걸어가면 깻잎밭도 있네요.
체험기간은 8월 25일~28일이며, 2kg은 약 5륜 정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에서 포도 시식 금지래요.포도밭 입구 쪽에는 포도를 따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방울 모양의 포도가 많이 달려 있습니다.포도가위가 있어서 포도 따기는 쉽죠. 포도 따기 인증샷도 필수…포도가위가 있어서 포도 따기는 쉽죠. 포도 따기 인증샷도 필수…포도가위가 있어서 포도 따기는 쉽죠. 포도 따기 인증샷도 필수…5륜 이상 잡으면 2kg이 넘는대요. 무게를 재서 초과 부분은 줄일게요.충청북도 영동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는데 아이들과 함께 영동포도 따기 체험을 하며 즐기는 가족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른들도 포도 따기는 즐거웠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좋을까요?영동포도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포도밟기도 있었는데 시간에 맞춰 포도밟기를 해봅니다. 오늘이 마지막이라 또 1년 기다려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