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MICO MIX 눈을 관리하는 광주백내장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광주백내장 #비문증 #망막박리 #노안 #눈관리 #중요
작년 10월에, 어머니가 갑자기 눈에 실 같은 것이 떠올라, 파리가 날아다니고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낀다고 말씀하셨습니다.그래서 검색해봤는데 비문증이었어요. 눈의 유리체의 탁함이 발상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만, 많이 인터넷에서 검색했어요, 하지만, 거의 노화 때문이라니, 병원에서도 어쩔 수 없어요! 이런 설명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꼭 병원에 가 보라고 추천합니다ㅠㅠ
물론 눈 속의 유리체가 액화로 발생해서 노화로 인한 비문증일 수도 있지만,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는 망막에 구멍이 나서 그 구멍을 레이저로 막아 좋아졌습니다.* 노안이 의심되면 아래의 사항인지 확인해주세요.1. 현재 40대 이상입니다.2.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이 흐릿하게 보인다.3. 신문,책 등을 볼때 보는 거리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4. 근거리 작업시 눈을 찌푸리거나 주무른다.5. 독서를 할 때 처음에는 잘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흐려지고 두통이 온다.7. 멀리와 가까이 번갈아 가며 보면 초점 전환이 느리다.
눈은 정말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저도 눈에 다래끼가 나거나 눈병으로 안대로 한쪽을 가리게 되면 정말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데 비문증은 부유물의 개체 수가 증가하거나 실 같은 것, 떠 있는 거미줄, 시력 저하, 검은 것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거예요.
이럴 때는 안과에서 노안검사&백내장검사를 받아보라고 하더라고요.
노화 증상으로 백내장까지 있을 수 있다는 것으로, 눈의 전반을 볼 수 있는 검진을 받기로 했습니다.
아버지도 곧 검사를 예약해서 역시 광주백내장 검사를 받아 보려고 생각했습니다.부모님 연세가 50대 중반이 넘었어! 이런 분들은 꼭 부모님 눈 건강검진을 하셔야 합니다.
엄마의 눈은 거의 20년 전에 라식 수술을 한 번 했고 평소 안구건조증 때문에 안과에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하지만 이렇게 안구를 꼼꼼하게 검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눈이 불편한 증세가 있을 때는 꼭 종합검진을 받으라고 권합니다.”광주백내장 검사를 하던 중 저도 추천을 받고 왔습니다.
평일 오전에 갔는데 좀 한가한 편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안 걸렸어요.오전 9시쯤 도착해서 11시도 안 돼서 다 끝났거든요. 검사하는데 1시간 정도 걸렸고, 엄마 같은 경우는 망막에 구멍이 2군데 있어서 동공확장을 하고 나서 열공레이저를 받았거든요.
열공은 이미 망막에 구멍이 뚫려 있어 그대로 두면 망막이 박리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망막이 박리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당일 열공 레이저를 실시했습니다.
아주 정중하게 설명해주신 선생님 최고 사진들을 비교하면서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셨어요망막열공의 경우 근시가 심하거나 노안이 있거나 하면 더 잘생겼다고 합니다.구멍에 물이 고이거나 하면 실명의 위험이 있습니다만, 광주백내장 검사를 받으러 와서 알게 되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큰 안과이므로 기다리지 않고 당일 바로 레이저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망막 열공 레이저의 경우 망막에 뚫린 구멍 주위에 레이저를 걸어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재발은 하지 않지만, 혹시 다른 쪽에 구멍이 뚫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러 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그래서 2주 후에 한 번 가고 두 달 후에 한 번, 그 다음에는 6개월 후에 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눈 종합검진 검사 결과지도 같이 넣어주고 보험 청구하라고 여러 가지 영수증도 서류 처리해서 아주 잘 챙겨주셨어요어머니가 여기 안과는 모든 직원이 친절하고, 오는 것이 불편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광주백내장검사는 정말!! 부모님과 함께 꼭 가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로부터 2주 후, 다시 안과를 찾아왔다고 합니다. 똑같이 검진을 하기 시작해요다른 곳에 구멍이 더 나있지 않은지 꼼꼼히 선생님이 확인해 주셔서 두 달 뒤에 다시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답니다.
정말 부모님과 손잡고 병원에 가라는 이유가 눈에 불편함을 느꼈을 때 단순히 비문증으로 생긴 것인지 단순히 증상만으로 감별할 수 없고 광주백내장 진료를 권장하는 이유입니다.드디어 +2개월 후 다시 방문하러 왔습니다!지금 세 번째 안과를 방문했습니다만, 시간에 맞춰 엄마와 함께 왔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것을 같이 듣고 메모도 하고 사진도 찍어와서 비교도 해보기도 했습니다. 구멍이 위쪽 끝에 있던 건 아직 살짝~ 검은 실 같은 게 보인다는데 그래도 너무 좋아하시니까 엄마가 대만족하시더라고요.
두 달 뒤 비교해볼 사진이번 경험으로 눈은 더 소중히, 그리고 검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해 가려고 생각했습니다.
엄마랑 진료를 마치고 신세계 백화점 쇼핑도 하고 멤버스바에서 커피도 마시고 눈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고 있어서 다행인 요즘입니다.만약 주위에 눈에 불편을 느끼는 분이 계시다면 인터넷 검색을 너무 많이 하지 마시고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Copyright 2022 쿠미쿠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