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이 부었을 때 찬물을 마셔도 되는지 빨리 낫는 방법
환절기에 며칠 전부터 목이 부은 느낌이 들면 혹시 제가…? 갑자기 공포감이 생길 수도 있는데, 대부분 (방역수칙만 잘 지켰다면) 편도선이 부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같기 때문에 가장 먼저 목에 느낌이 이상하면 편도염을 먼저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편도염이 뭡니까?
편도선은 목 양쪽에 있으며 입을 벌리면 육안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주로 피로가 쌓이거나 심한 온도 변화에 노출되었을 때 더 많이 걸립니다.현재 일교차가 심하여 환절기에 특히 편도염은 더 활발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편도염 증상을 알고 싶어요!
편도선이 부었을 때의 증상 이외에 어떤 증상이 동반되는지 함께 알아 봅시다!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나뉘는데 급성 편도염의 증상은 고열과 오한이 나타나는데 감기로 보입니다!만성 편도염은 급성처럼 통증의 정도가 심하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편도선이 부어있는 느낌이 듭니다!
따라서 이번에 처음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주저하지 말고 만성으로 퍼지지 않도록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편도선이 부었을 때 찬물을 마셔도 되나요?
많은 분들이 편도선이 부었을 때 차가운 물 또는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정답으로 따지면 시원한 거 먹어도 돼요!
먼저 몸에 찬 것이 들어가면 당이 보충되고 진통제 효과가 나타나서 목의 통증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통증에는 차가운 물, 기침이 자주 나오면 따뜻한 물이 좋다고 하네요!
편도염 인후염의 차이점은 뭔가요?
편도염은 같은 목에 생기는 염증인데, 편도염은 목 양 옆에 편도선이 붓는 증상으로 목에는 가래가 얽혀 음식을 삼키기 어렵고 입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이 붓고 빨리 낫는 방법
사실 당연한 얘기지만 편도선이 부었을 때 가장 빨리 낫는 방법은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요!약국에서 편도염 약을 살 경우 소염진통제만 주고 염증이 가라앉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어 병원에서 깨끗이 엉덩이 주사를 맞고 3일치 약을 처방받으면 그래도 3일 안에 낫는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