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가 맞아야 하나?” 상가 분양대출 한도, 금리 어떻게 어디서 받는 게 유리한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가 분양 대출 한도, 금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비주택 부동산을 담보로 설정하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은행입니다. 돈을 빌려주는 곳을 알아야 하고 승인까지 가능한 곳이어야 합니다. 주변에는 제1금융도 있고 제2금융도 있습니다. 두 금융기관 중 상가 분양과 잔금 등이 80%까지 인정되는 곳은 제2금융은행입니다. 물론 시중은행보다는 금리가 높은 편이지만 현재 여신이율이 많이 올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가 생각하는 건 돈을 누가 더 내느냐인데 거기가 바로 신협이나 수협, 농협, 저축은행 등이 속해 있는 상호금융기관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상가 분양대출 분양가를 최대한 인정한 상태에서 감정가 산출해 한도를 70~80% 최대로 긋고 있습니다.

분양가를 최대한 많이 인정한다는 것은 사실 금융기관 입장에서 보면 쉽지 않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도 없으니까요. 그래도 가능한 곳은 있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내 신용과 소득에 맞는 은행에서 실행하면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방해하는 요인

기본적으로 분양시설의 경우 상권이 아직 정해지지 않아 임차가 맞지 않아 공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를 최대치로 인정하는 것은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승인율을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 준공 전에는 불가, 준공 후에는 가능참고로 분양의 경우 준공이 떨어지자 감정을 볼 수 있는 준공 전에는 감정이 나오지 않아 ltv를 산출할 수 없는 것을 미리 드립니다.준공 이후로 가정했을 때 감정 가격과 공급 가격 가운데 낮은 것을 기준으로 상가 분양 대출 한도를 70%~80%사이에 설정합니다.▣ 임대업 이자 상환 비율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편이 아니라 임대를 하는 경우에는 임대업 이자 상환 비율(RTI)을 충족해야 합니다.이를 못 맞추면 어디로 가도 거절합니다.RTI을 맞추려면 보통 임차인으로부터 받는 월 임대료가 은행에 납부하는 이자 금액보다 1.5배는 많지 않으면 채우지 않습니다.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임대료를 올리면 임대차 계약을 못하고 그렇다고 너무 낮추면 임차를 맞출 수는 있지만 RTI가 걸리게 됩니다.진퇴 양난이지요.이처럼 이를 해결 못하고 고민하는 분이 많이 찾아와서 해결책을 요구합니다.현재 상가 분양 대출 잔금 시점에서 빈집이거나 RTI가 부족한 상황에서 최대 한도로 산출하는 승인 할 곳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문의 글보다는 등록된 연락처에 상황을 말씀하세요.

신규 사업자도 가능합니까?

실적이 뒷받침된 오래된 사업자는 굳이 걱정 없이 높은 LTV를 인정받아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등록한지 얼마 안되서 6개월 미만 사업자는 어떻게 할까요? 그리고 사업자로 하는 게 더 비싸게 나오는데 현재 나는 등록이 안 돼 있으면? 이런 상황에서도 5% 중후반에 시작하는 여신이율을 적용받으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업자임에도 불구하고 진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어디서 어떻게 받는 것이 유리한지 비교 분석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가 분양 대출을 진행할 때 실적이 없거나 낮은 분들도 신규 사업자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업빌딩을 담보로 설정하면 진행하는 전 업종에 따라 거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주로 오픈형으로 알려진 시설이나 2개 없이 3개의 호실을 구분하고 있는 벽을 허물어 하나의 공간으로 사용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 당구장이나 마트, 편의점, 식당 등이 있는데 주인이 하고자 하는 업종에 맞게 구조를 변경했다면 부지 내에서 사용하는 경우로 이런 물건을 받고 진행되는 은행을 찾아야 합니다. 직장이나 집 주변에 있는 금융기관만 있으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는 곳마다 거절당할 겁니다. 왜냐하면 벽을 부수고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금융기관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 승인 사례를 통해 상가 분양 대출 금리를 최대한 5% 중후반으로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한도를 80%까지 나오도록 은행을 비교해 유리한 조건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상가는 비주택 부동산으로 노후 준비나 투자 목적으로 많이 찾는 물건입니다. 그리고 자기 자본만으로 시작하는 분은 없어요. 전부 은행에서 자금을 끌어오는데 하시는 업종과 건물구조 변경 여부에 따라 나오는 담보율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신용이 너무 낮거나 소득이 전혀 없으면 거절당하고 벽을 부수고 사용한 경우에도 거절당할 것입니다. 하지만 금융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면 부족한 소득과 신용을 회복하거나 보완해서 여러분께 맞게 어디서 어떻게 진행해야 80%까지 받을 수 있는지 말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제 해결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저희와 함께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