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에 최적인 기본 교재 글래머의 유즈 추천!(ft송민아 아나운서의 외국어 독학 꿀팁 포함) 나의 워너비 송민아 씨는 현재 산티아고 순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예전에 대형 BBB 아나운서로 대규모 프로그램을 다수 담당할 때 갑자기 스페인으로 1년 유학을 와서 그 길을 퇴사하고 자신만의 삶을 살면서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런 송민아 씨가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게 외국어 학습이에요. 송민아 씨는 5개 국어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또 다른 외국어에 대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다양한 연결을 만들어내고 분명히 새로운 세계와의 연결을 보장해주는 외국어. 그 무기로 그녀는 더욱 도전을 멈추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늘길도, 사람과의 만남도 단절된 코로나 시기에 송민아 씨가 새로 집필한 책이 있습니다. 그동안 외국어를 배운 그녀만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었어요. 이 책을 통해 외국어 공부를 위한 동기부여와 함께 외국어 독학 방법을 배워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송민아 씨가 책에서 추천하는 영어 독학 꿀팁!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송민아 씨가 추천하는 외국어 독학 tip! 1. 배우고 싶은 외국어에 노출시키는 나만의 영어 환경 조성! 2. 하루의 시작과 끝을 영어로 만든다! 3. 외국어로 혼잣말을 많이 한다! 4. 입뿐만 아니라 오감, 온몸을 활용해 암기할 것!
저 또한 여러 나라의 언어는 아니지만, 전 아나운서 송민아 씨의 외국어에 대한 철학에는 매우 공감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저의 가족이 살아가면서 적어도 2개 이상의 외국어는 배웠으면 좋겠습니다.영어로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들과 연결하면서 다른 생각, 다른 삶을 만나보는 것은 정말 놓치기 아까운 경험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과 영어를 공부해요. 주 1회씩 코칭을 받고 있지만 평일의 나머지 시간에는 매일같이 각자 정해진 분량의 공부를 해야 합니다.
문법과 회화. 이 둘 중에 여러분은 어떤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송민아 씨는 양쪽 균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건 저도 동의하는 부분입니다.근데 현재 분사, 5형식 이런 거 되게 어렵잖아요.그래서! 오늘 추천드리는 글로벌 문법공부책 ‘그래머 인 유즈'(Grammarinuse)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글래머 인 유즈(Grammarinuse) 저자: Raymond Muirphy 출판사: 케임브리지 종류: 영국판/ 미국판/ 한국어판 단계: 영국판 3단계/ 미국판 2단계/ 한국어판 2단계 가격: 정가 23,000원
글래머 인 유즈의 책에는 영국 버전, 미국 버전이 있습니다.저자는 Raymond Murphy는 원래 영국에서 외국인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ESL 선생님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문법 때문에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만든 카드 형태의 문법 교육 자료를 엮어서 만든 책이 글래머 인 유즈라고 합니다.
이 책은 영국 버전으로 3단계 책이 있고 초급, 중급, 상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워낙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미국판으로 2단계 책이 나왔고(basic, intermediate), 미국판을 한국어로 번역한 한국어판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코칭 선생님이 추천해 주신 intermediate 책으로 매일 한 장씩 각자 공부하고 있어요.
글래머 인유즈는 왼쪽에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예문이, 오른쪽에는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1단계 기본도서부터 이용하신다면 be동사에서 꼼꼼하고 아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굳이 유닛 7을 풀어보면 ‘현재 완료’라고 말할 수 있겠죠 —————————————————————————-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니 이해하기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