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갑상선 초음파 검사와 비용, 보험 적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나래의료재단의 모든 초음파 검사는 경험이 풍부한 4명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검사 판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초음파 검사 결절의 정확한 위치와 크기 등을 확인합니다.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통해 다음과 같은 질병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갑상선 및 주변 기관의 형태적 이상 ○ 주변 전이 여부 ○ 갑상선 결절 ○ 종양, 암 ○ 재발 여부 등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통해 암 의심 여부와 갑상선 결절 크기 및 양성을 시사하는 소견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 결절이 악성종양으로 의심되는 경우 갑상선세포(세침) 검사를 실시합니다.
미세 바늘 흡인 세포 검사 갑상선 암 세포 검사 조직 검사가 아니기 때문에 암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갑상선암 세포 검사는 미세침 흡입 검사라는 방법으로 갑상선암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 세척 검사를 해야 하는 경우]
초음파 검사만으로도 암일 가능성이 매우 적은 혹이지만 크기가 큰 경우는 가끔 암에 걸릴 수 있고 1cm보다 큰 경우는 세포 검사가 필요합니다.
◎미결정형 결절: 암의 가능성이 약간 있는 혹초음파 형태의 형태가 암 같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괜찮다고 확신할 수도 없는 혹독하며, 미결정형 결절은 1cm보다 큰 경우에는 세포검사를 실시합니다.
◎의심스러운 결절: 암일 가능성이 높은 혹초음파상 갑상선암의 특징을 하나 이상 가지고 있는 혹으로 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혹은 5mm보다 큰 경우에 세포 검사를 해야 합니다.
[갑상선암 세척검사 방법]
이 검사는 마취가 필요 없는 간단한 검사로 갑상선암을 진단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고개를 약간 뒤로 젖힙니다. 조직검사를 위한 주사가 들어가는 부분 주변의 피부를 소독합니다.초음파 영상을 보면서 갑상선 혹 부위에 가는 주사기를 사용하여 바늘을 삽입하여 혹 속의 세포를 채취합니다.
세척 흡인은 결절 1개당 약 3~4회 반복하여 세포를 충분히 채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검사가 끝나면 바늘이 들어간 곳을 소독 거즈로 5분 정도 압박하여 지혈해 줍니다.
미세침 흡입 검사 시 일반 주사 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다른 부작용이 없지만 주사를 맞을 때처럼 미세한 출혈이나 통증, 불쾌감은 있습니다.목 주위의 신경 분포로 인해 수검자에 의해 치통을 느끼거나 귀 뒤쪽의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부작용이 아닌 신체 구조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세포검사 결과는 7일 정도 소요되며 갑상선암 의심 시 나래의료재단에서는 3차 병원과 신속하게 연결시킵니다.
갑상선초음파가격, 비용, 병원예약 갑상선초음파검사비용 50,000원
나래의료재단의 갑상선 초음파 검사는 경험이 풍부한 4명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검사 판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전문의 진료가 정말 중요합니다★
필립스 Afiniti 70 초음파 장치
필립스 Afiniti 70 초음파 장비는 복부, 심장, 유방, 갑상선, 근골격계 분야와 산부인과 전 영역에 적용이 가능한 필립스 초음파 장비 중 고화질 하이엔드 장비입니다. – FDA, CE 인증 취득 – 프리미엄 장비와 동일한 선명한 해상도의 이미지 – 미세혈류감지기능(MicroCPA) 탑재 – 퓨어에이브 기술 적용.간질환자, 비만환자에게도 고품질 이미지 제공
▼▼ 예약 및 문의사항은 카카오톡으로 남겨주세요(순차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