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분홍토끼를 보고 찾아가면 그곳이 송해기념관이고 건물 뒤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일요일 낮이었지만 주차장에 차는 많지 않았습니다.
주차장 안에 전국노래자랑 무대를 줄여놨어요.MC 송혜 씨도 있고 스탠드 마이크랑 탁구 실로폰도 있어요. 실로폰 옆에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한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전국노래자랑 오프닝 음악이 나옵니다~!! 전국노래자랑대회! 이 소리만 들어도 흥이 나는군요.
입구 쪽으로 이동하면 송혜 선생 동상이 있고 생전에 하신 말씀이 적혀 있습니다.벽면을 가득 메운 송혜 선생님의 웃는 사진을 보니 방송에서 껄 웃던 모습이 생각났습니다.입구 바로 앞에는 옛날에 찍은 사진이 전시되어 있었어요.3층 송해카페 영업시간(오전 10시~오후 7시)을 안내하는 입간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송해기념관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 기념품 전시 매장
1층 기념품 매장에 들어서면 선생님의 책부터 나무 도마, 수건, 시계 등 다양한 특산품까지 함께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2층 선비체험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이렇게 꾸며져 있네요.2층은 선비체험관과 선혜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비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는데 문 앞에서 오늘의 원데이 클래스를 확인하고 체험비를 결제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데이클래스] 체험시간 : 오전 11:00~오후 4:30 체험비 : 2천원~7천원 장소 : 2층 톡톡방 인원 : 1회 최대 15명까지 선착순 참가신청방법 : 2층 톡톡방에서 오늘 원데이클래스 확인 후 신청서 작성 및 결제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나만의 부채 만들기]였고, 1인 체험비는 2천원이었습니다. 아쉽지만 시간이 없어서 참석하지 못하고 나왔어요.
2층 송해전시관
세계 최고령 MC로 기네스에 등재되어 있으며 40년간 전국노래자랑대회를 이끈 최장수 진행자였던 송혜 선생의 인생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이 공간은 시대별로 정리된 송혜 선생의 인생사가 담긴 벽면입니다. 송혜 선생님의 메시지, 발자국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옛날 사진과 최근 사진, 서류가방에 들고 다니는 것을 전시해 두었습니다.
출연하신 프로그램명이 있고 그 아래 일정표와 시청자가 주신 편지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국노래자랑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 어떤 분이 임영웅, 송가인 영상을 플레이해주셔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관 설명 아래쪽에 영상을 달아놓겠습니다.
이 공간은 달성군과 인연을 맺은 송혜 선생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달성에서의 활동 모습에서 송해공원과 기념관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를 해주네요.
핸드프린팅, 플루트 프린트도 해놨네요. 손대봐도 된대요.
아까 처음 알려드린 홈페이지에서 달성군과의 인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송해와 방송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송혜와 함께한 방송문화 발전사를 볼 수 있으며 라디오, 개그맨, MC, 가수 송혜의 모습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클릭하면서 송혜 선생님의 생전 영상을 살펴봤습니다.
⬇️ 송해기념관 순례⬇◎⬇◎송가인 임영웅 쇼트영상 포함⬇◎3층 카페, 전망대
내부 좌석은 조금 시끄러워서 외부 전망대 쪽으로 나왔어요. 전망대 쪽에도 테이블이 예쁘게 준비되어 있어요~!
포토존이 귀엽게 꾸며져 있어서 찰칵!
옥연지의 풍차 주위를 둘러보다
야경이 너무 예쁜가봐요. 풍차가 있는 곳이 수중 보름달 베스트 포토존! 점등 5시, 소등 아침 7시로 밤새도록 켜둔대요.
금강보행교에서 본 달모양 그네도 있습니다.
풍차 내부는 달성군 옥연지의 자연생태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 연세가 어머니를 모시고 올 뻔했어요.지팡이를 짚고 손자들이 손을 잡고 오셨거든요.
사실 우리 아이들은 송혜 할아버지가 누군지도 몰라요.전국노래자랑대회도 몰라요.
그래도 제가 어렸을 때 전국노래자랑을 본 이야기, 송해 할아버지가 누군지 말해주면 신기하게 관람했어요.
근처에 에이찬원 카페(짱’s 카페)도 있어서 부모님이랑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